먼저 Character class 를 부모로 하여 c++파일을 생성한다.

생성후 다음과 같이 소스코드를 수정한다.

코드를 빌드한후, 상속받아서 블루프린트를 만든다.

그후, 블루프린트를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추가된것을 볼 수 있다.

이젠, 생성한 캐릭터를 사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작업한다.

 

게임 모드 베이스를 상속하여 게임모드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생성후 블루프린트를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프로젝트 세팅에 들어가서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맵은 원하는대로 저장후 설정한다.

이제 게임을 실행해보면 내가 만든 캐릭터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젠 캐릭터 매쉬에 에셋을 적용해보자.

언리얼 마켓을 들어가면 공짜 캐릭터 에셋들이 많이 있다. 아무거나 받아서 적용해 보자.

필자는 기본 마네킹 에셋을 사용하였다.

 

 

 

이젠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키 이벤트를 등록후,  캐릭터 소스코드를 수정한다.

 

프로젝트 세팅 -> input (입력) 에서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소스코드를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빌드후 게임을 실행해보면 캐릭터가 움직고 카메라를 이동 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카메라를 FPS모드로 변경하기 위해서 다음과같이 추가한다.

 

키를 추가한다.

코드를 추가한다.

 

빌드후 실행해 V키를 누르면 FPS 모드로 변경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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