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링크 설정을 한 후 다음과 같이 코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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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SDL.h>
SDL_Window *g_pWindow = 0;
SDL_Renderer* g_pRenderer = 0;
int main(int argc, char* args[])
{
// initialize SDL
if (SDL_Init(SDL_INIT_EVERYTHING) >= 0)
{
// if succeeded create our window, 윈도우 생성
// SDL_CreateWindow(윈도우창 제목, 좌표x, 좌표y, width 크기, height 크기, flags)
g_pWindow = SDL_CreateWindow("Chapter 1: Setting up SDL",
SDL_WINDOWPOS_CENTERED, SDL_WINDOWPOS_CENTERED,
640, 480,
SDL_WINDOW_SHOWN);
// if the window creation succeeded create our renderer
if (g_pWindow != 0)
{
// 랜더러 생성
// 랜더러 생성
g_pRenderer = SDL_CreateRenderer(g_pWindow, -1, 0);
}
}
else
{
return 1; // sdl could not initialize, 초기화 실패시
}
// everything succeeded lets draw the window, 모두 성공적이라면,
// set to black // This function expects Red, Green, Blue and
// Alpha as color values ,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알파(투명도)
SDL_SetRenderDrawColor(g_pRenderer, 0, 0, 0, 255);
// clear the window to black,
SDL_RenderClear(g_pRenderer);
// show the window 윈도우 보여주기
SDL_RenderPresent(g_pRenderer);
// set a delay before quitting 딜레이 5초
SDL_Delay(5000);
// clean up SDL, SDL 종료
SDL_Quit();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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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이후, 디버깅은 모드는 32비트와 64비트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32비트로 빌드 한다.
실행을 시켜보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말그대로 SDL2.dll 이 없어서 발생한 에러임으로 해당 dll을 추가 시켜준다.
해당 파일은 SDL 라이브러리에 포함되어 있다.
SDL_Init Function에는 다음과 같은 플레그를 사용 할 수 있다.
물론 다음과 같이 사용 할 수 있다.
SDL이 Init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다음 Function으로 확인 가능하다.
다음은 SDL_Renderer Flag 이다.
출처: SDL Game Development Shaun Ross Mitch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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