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을 공부하기 위해서

Glut을 이용하여 윈도우창을 띄워보자.

(라이브러리 세팅은 다루지 않는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include <iostream>
#include "GL/freeglut.h"
 
 
 
void display()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RGBA);
 
    //윈도우 사이즈 변경
    glutInitWindowSize(512512);
 
    // top-left corner 초기 포지션으로 초기화
    glutInitWindowPosition(00);
 
    // 윈도우창 생성
    glutCreateWindow("Hello World");
 
 
 
 
    glutDisplayFunc(display);
 
 
    // glut의 이벤트 프로세싱 loop을 시작.
    glutMainLoop();
 
    return 0;
}
 
cs

다음과 같은 실행결과를 볼 수 있다.

 

 

소스코드

https://github.com/woonhak-kong/OpenGl_practice1_glutinit

'Open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 Keyboard Input  (0) 2021.09.30
FPS 적용하기  (0) 2021.09.30
사각형과 삼각형 동시에 그리기  (0) 2021.09.23
uniform 변수를 이용하여 삼각형 rotate 하기.  (0) 2021.09.23
삼각형 그리기  (0) 2021.09.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