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을 공부하기 위해서
Glut을 이용하여 윈도우창을 띄워보자.
(라이브러리 세팅은 다루지 않는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
#include <iostream>
#include "GL/freeglut.h"
void display()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RGBA);
//윈도우 사이즈 변경
glutInitWindowSize(512, 512);
// top-left corner 초기 포지션으로 초기화
glutInitWindowPosition(0, 0);
// 윈도우창 생성
glutCreateWindow("Hello World");
glutDisplayFunc(display);
// glut의 이벤트 프로세싱 loop을 시작.
glutMainLoop();
return 0;
}
|
cs |
다음과 같은 실행결과를 볼 수 있다.
소스코드
'Open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 Keyboard Input (0) | 2021.09.30 |
---|---|
FPS 적용하기 (0) | 2021.09.30 |
사각형과 삼각형 동시에 그리기 (0) | 2021.09.23 |
uniform 변수를 이용하여 삼각형 rotate 하기. (0) | 2021.09.23 |
삼각형 그리기 (0) | 2021.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