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환경 : ubuntu 16.04 LTS
타겟 : Android 6.0 ( Marshmallow)
< AOPS를 빌드 하기 >
1. 현재 존재하는 output들을 삭제한다.
$ make clobber
2. 환경 설정을 한다.
$ source build/envsetup.sh
or
$ . build/envsetup.sh
3. 타겟을 고른다.
$ lunch aosp_arm-eng
-만약 lunch 에 인자를 넣지 않을경우 타겟을 선택할수 있다.
-여기서는 에뮬레이터를 위해 위 명령어를 실행한다.
4. 빌드하기 위한 프로그램 설치
$ sudo apt-get install git-core gnupg flex bison gperf build-essential zip curl zlib1g-dev gcc-multilib g++-multilib libc6-dev-i386 lib32ncurses5-dev x11proto-core-dev libx11-dev lib32z-dev ccache libgl1-mesa-dev libxml2-utils xsltproc unzip libx11-dev:i386 libreadline6-dev:i386 libgl1-mesa-dev g++-multilib
5. mk파일 수정하기
-AOSP빌드한 폴더에서
$ vi art/build/Android.common_build.mk 들어가서
ART_HOST_CLANG := false
ifneq ($(WITHOUT_HOST_CLANG), false) // ifneq -> ifeq , true 에서 false로 변경해준다.
# By default, host builds use clang for better warnings.
ART_HOST_CLANG := true
6. 빌드하기.
$make -j16
- j인자는 프로세서수의 두배수가 적당하다고 한다.
7. 에뮬레이터 실행하기
$ emulator & // 백그라운드로 실행
-쉘을 다시 시작할 경우
$ . build/envsetup.sh
$ lunch 를 다시 실행시켜줘야 한다.
- 다시 실행시킨뒤에도 안된다면
$ make # should finish without errors
실행후에 에뮬레이터를 켜보자.
8. adb 실행하기
$ sudo apt-get install adb 를 실행하여 설치한다.
- 에뮬레이터가 켜진상태에서
$ adb shell 를 입력한다.
'임베디드 > 안드로이드 포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포팅 5-1 하드웨어 기초 (0) | 2017.08.30 |
---|---|
안드로이드 포팅 4-1 AOSP 빌드 시스템 (0) | 2017.08.29 |
안드로이드 포팅 3-1 기기 추가하기 (2) | 2017.07.27 |
안드로이드 포팅 2-1 ADB 사용하기 (0) | 2017.07.26 |
안드로이드 포팅 1-1 AOSP빌드 준비하기 (0) | 2017.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