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환경 : ubuntu 16.04 LTS

타겟 : Android 6.0 ( Marshmallow)


< AOPS를 빌드 하기 >


1. 현재 존재하는 output들을 삭제한다.

$ make clobber


2. 환경 설정을 한다.

$ source build/envsetup.sh

or

$ . build/envsetup.sh


3. 타겟을 고른다.

$ lunch aosp_arm-eng

-만약 lunch 에 인자를 넣지 않을경우 타겟을 선택할수 있다.

-여기서는 에뮬레이터를 위해 위 명령어를 실행한다.


4. 빌드하기 위한 프로그램 설치

sudo apt-get install git-core gnupg flex bison gperf build-essential zip curl zlib1g-dev gcc-multilib g++-multilib libc6-dev-i386 lib32ncurses5-dev x11proto-core-dev libx11-dev lib32z-dev ccache libgl1-mesa-dev libxml2-utils xsltproc unzip libx11-dev:i386 libreadline6-dev:i386 libgl1-mesa-dev g++-multilib


5. mk파일 수정하기

-AOSP빌드한 폴더에서

$ vi art/build/Android.common_build.mk 들어가서


ART_HOST_CLANG := false

ifneq ($(WITHOUT_HOST_CLANG), false) //  ifneq -> ifeq , true 에서 false로 변경해준다.

  # By default, host builds use clang for better warnings.

  ART_HOST_CLANG := true



6. 빌드하기.

$make -j16

- j인자는 프로세서수의 두배수가 적당하다고 한다.


7. 에뮬레이터 실행하기

$ emulator &    // 백그라운드로 실행



-쉘을 다시 시작할 경우 

$ . build/envsetup.sh

$ lunch 를 다시 실행시켜줘야 한다.

- 다시 실행시킨뒤에도 안된다면

$ make # should finish without errors

  실행후에 에뮬레이터를 켜보자.




8. adb 실행하기

$ sudo apt-get install adb 를 실행하여 설치한다.

- 에뮬레이터가 켜진상태에서

$ adb shell 를 입력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