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 링크 설정을 한 후 다음과 같이 코딩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include <SDL.h>
 
SDL_Window *g_pWindow = 0;
SDL_Renderer* g_pRenderer = 0;
 
int main(int argc, char* args[])
{
    // initialize SDL
    if (SDL_Init(SDL_INIT_EVERYTHING) >= 0)
    {
        // if succeeded create our window, 윈도우 생성
 
        // SDL_CreateWindow(윈도우창 제목, 좌표x, 좌표y, width 크기, height 크기, flags)
        g_pWindow = SDL_CreateWindow("Chapter 1: Setting up SDL",
            SDL_WINDOWPOS_CENTERED, SDL_WINDOWPOS_CENTERED,
            640480,
            SDL_WINDOW_SHOWN);
 
        // if the window creation succeeded create our renderer
        if (g_pWindow != 0)
        {
            // 랜더러 생성
            // 랜더러 생성
            g_pRenderer = SDL_CreateRenderer(g_pWindow, -10);
        }
    }
    else
    {
        return 1// sdl could not initialize, 초기화 실패시
    }
 
    // everything succeeded lets draw the window, 모두 성공적이라면,
 
    // set to black // This function expects Red, Green, Blue and
    // Alpha as color values ,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알파(투명도)
    SDL_SetRenderDrawColor(g_pRenderer, 000255);
 
    // clear the window to black,
    SDL_RenderClear(g_pRenderer);
 
    // show the window 윈도우 보여주기
    SDL_RenderPresent(g_pRenderer);
 
    // set a delay before quitting 딜레이 5초
    SDL_Delay(5000);
 
    // clean up SDL, SDL 종료
    SDL_Quit();
 
    return 0;
}
cs

이후, 디버깅은 모드는 32비트와 64비트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32비트로 빌드 한다.

 

실행을 시켜보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말그대로 SDL2.dll 이 없어서 발생한 에러임으로 해당 dll을 추가 시켜준다.

해당 파일은 SDL 라이브러리에 포함되어 있다.

 

 

 

SDL_Init Function에는 다음과 같은 플레그를 사용 할 수 있다.

 

물론 다음과 같이 사용 할 수 있다.

 

SDL이 Init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다음 Function으로 확인 가능하다.

 

 

 

다음은 SDL_Renderer Flag 이다.

 

 

 

출처: SDL Game Development  Shaun Ross Mitchel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