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p-Down 으로 Blueprint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 Blueprint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Blueprint class를 클릭한다.
- Actor클릭하여 생성한다.
- 원하는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저장한다.
- 생성된 Blueprint를 더블클릭한후 Add Component를 클릭하고 다음과 같이 mesh를 선택해 add한다.
- mesh를 선택한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 그후 cone을 선택하여 mesh를 변경한다.
- 다시 Add Component를 클릭하여 spot light를 추가한다.
- 생성된 붙여진 Static Mesh와 Spot light의 크기화 방향을 다음과 같이 변경한다.
- 다음과 같이 변수를 생성하고 Boolean 타입으로 변경,
InstanceEditible에 채크를 한다( 채크를 해줘야 detail 탭에서 보임).
- 다음고 같이 intensity 변수는 float, color 변수는 linear color 타입으로 생성후 변경한다.
- Construction script 창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set visibility(spot light)를 클릭한다.
- 생성후 다음과 같이 연결한다. isLight는 default 로 true로 채크한다. 그후 컴파일을 클릭한다.
- 만든 변수들의 카데고리를 다음과 같이 변경한후 컴파일한다.ㄴ
- 이젠 View port에 spotlight blueprint 를 드래그하여 객체를 생성한후 위치조절을 한다.
- 다음과 같이 isLight를 토글하면 불이 켜지고 꺼지는것을 볼 수 있다.
- 다음과 같이 다시 돌아와 set intensity를 생성한다.
- 다음과 같이 연결한고, intensity의 default 값을 10000으로 설정한다.
- 그후 컴파일 한다.
- 컴파일 후 뷰포트로 돌아와 다음과 같이 수치를 변경하면 불빛 강도가 변경되는것을 볼 수 있다.
- 다시 construction script로 돌아와 set light color를 선택하여 생성한다.
- 그후 다음과 같이 연결후 컴파일한다.
- 뷰포트로 돌아와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색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색상 설정할때 작동을 안할 때가 있는데, 이때는 construction script에서 color변수의 색상값을 숫자로 입력하면 작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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