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리얼을 먼저 생성한다.

 

마테리얼을 열어 다음과 같이 텍스쳐를 추가한다. (water texture는 인터넷에서 구한다.)

다음과 같이 일반 텍스쳐와 normal 텍스쳐를 적용한다.

 

constant 노드를 만들어서 다음과 같이 연결후 수치를 설정한다.

Material 의 블랜드 모드를 translucent로 변경한다

구후 마테리얼의 Translucency 텝에서 Lighting mode를 surface translucency volume으로 변경한다.

 

Fresnel 과 constant노드를 만든후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constant 3 노드를 만들어서 적당한 파란색으로 변경한다. Emissive color에 연결한다.

Fresnel 과 constant노드를 하나더 만든후 설정하여 다음과 같이 refraction에 연결한다.

 

이제 물의 움직임 효과를 주기위해서,

Texture Sample 하나더 만든후 panner 2개와 linearinterpolate 를 다음과 같이 생성하여 연결한다.

 

각 Panner 설정값을 다음과 같이 한다.

이젠 물이 흐르는 것과 같은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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